UPDATED. 2021-06-20 15:37 (일)
목원대 유영완 신임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 열린다
목원대 유영완 신임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 열린다
  • 오수철
  • 승인 2021.06.19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16일 목원대 이사회에서 이사 19명 만장일치 이사장 추대
-제 28대 이사장 임기 오는 2025년 5월까지
-6월 30일(수) 오전 11시, 목원대 채플에서 취임감사예배

학교법인)감리교학원 목원대학교 제 28대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가 이번 달 30일 오전 11시 목원대학교 채플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번에 취임하는 목원대학교 제 28대 이사장은 지난 16일 교내에서 개최된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추대된 유영완 목사(충청연회 제 10대 감독, 천안 하늘중앙교회 담임목사)이다.

지난 6월 16일 목원대학교 이사회에서 학교법인 감리교학원 목원대학교 제 28대 이사장으로 만장일치 추대 된 유영완 목사(제10대 충청연회 감독, 하늘중앙교회 담임)/사진=하늘중앙교회
지난 6월 16일 목원대학교 이사회에서 학교법인 감리교학원 목원대학교 제 28대 이사장으로 만장일치 추대 된 유영완 목사(제10대 충청연회 감독, 하늘중앙교회 담임)/사진=하늘중앙교회

오는 2025년 5월까지 만 4년 임기를 시작하는 유영완 신임 이사장은 목원대학교 신학과 78학번이며 서울 감리교 신학대학교 선교대학원과 호서대학교 행정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Oral Roberts University에서 박사과정을 밟았다.

현재 사회 봉사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유영완 신임 이사장은 천안시 천사운동본부 본부장, 천안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운영위원장, 천안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장, 충남 외국인근로자 쉼터 운영위원장, CTS 중부방송 이사장 등을 맡고 있다,

목원대학교 신학대학 총동문회가 수여한 자랑스러운 목원인 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현재 목원대학교 신학대학(원) 총동문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번에 취임감사예배를 준비하는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신임 이사장의 간곡한 당부가 있었다고 전했다. “절대로 거창한 취임식의 모양새를 갖추지 말고, 학교 법인 이사님들과 극소수의 학교관계자, 총동문회 임원과 교회 성도님 일부만 초대하여 간소하게라도 취임감사예배를 드리므로 하나님께서 인도하시기를 소망하는 마음과 모교의 발전을 위해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었다.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추대되었지만 공식행보를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시작하겠다는 결단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취임감사예배 설교는 이철 감독회장이 맡고, 예배 순서를 현직 이사들이 골고루 담당하기로 한 점도 이사회가 하나가 되어 힘을 모아 나갈 것을 기대하는 대목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