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0 18:15 (일)
3.1 평화운동 100주년 기념 기독인 공동선언문
3.1 평화운동 100주년 기념 기독인 공동선언문
  • 김봉구
  • 승인 2019.02.23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 평화운동 100주년 기념 기독인 공동선언문

3.1 평화운동은 중국의 5.4운동 등 아시아 국가들의 외세의 침략과 폭력에 맞선 자주독립과 저항, 평화운동에 영향을 끼친 자긍심을 갖기에 충분한 역사 유산이다.

3.1 평화운동 100주년을 맞는 우리는 남북한 평화와 통일을 위한 중차대한 기로에 서 있다. 남북, 북미 정상회담을 통한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세계인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돼 있는 지금, 한반도의 영구적인 평화와 번영의 기틀이 마련되길 기도하며, 또한 우리 기독인들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뿐 아니라 세계평화의 기틀을 잡는 원년이 되길 희망하며, 우리 선조들의 고귀한 비폭력 저항운동과 신앙, 평화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정부에 요구한다.

세계평화부 신설을 통해 통일 이후에도 한반도가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국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준비와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 한반도 평화와 통일이 중요하고 소중하듯 세계평화도 동반선상에서 고민하고 노력함으로 선조들의 3.1 평화운동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위대한 대한민국이기를 바란다. 이것은 인류보편의 가치인 인간의 소중함과 세계인은 하나라는 인류애를 확장하고 실천하는 길이다.

전국에 민주평화통일회관을 설치함으로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 민주평통은 대통령 직속 헌법기구임에도 불구하고 그 역할이 군사정권보다 더 나아졌다고 보기 어렵고,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민들의 지대한 관심도에 부합하지 못하고 있다. 한반도의 중장기적인 평화와 통일, 세계시민으로의 가치와 인류애 등 국민들이 삶의 자리에서 쉽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함으로 국민들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기대감에 부응하고 민관협력의 장으로 삼길 바란다.

3. 정부는 한반도 평화상 제정으로 세계인들이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관심하고 격려하는 마음에 화답해 한반도가 인류평화에 기여하고 세계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세계인들을 격려하는 나라요, 3.1 평화운동을 이어나가는 평화국가를 브랜드화 하길 바란다.

2019. 3. 1.

대전기독교교회협의회, 성서대전, 실천여성회 판, 대전느헤미야교호협의회, 대전YMCA. 대전YWCA, 대전기윤실, 대전기독교사회연대, 감리교 목회자회, 감리교 남부연회 평화통일위원회, 기독연구원 느헤미야 대전캠퍼스, 대전세종충남 목정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