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0 18:15 (일)
『카페 플랫폼』에서 교회성장의 길을 찾다
『카페 플랫폼』에서 교회성장의 길을 찾다
  • 익투스타임즈 오수철
  • 승인 2019.03.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8일 오전 10시, 서울 강서구 본 월드미션센터 아트홀에서 열려
다섯 명의 강사들, ‘카페를 통한 교회성장’ 사례중심 발표

카페를 통한 교회 성장과 선교를 위한 『카페 플랫폼』 세미나가 열린다. 오는 28일(목) 오전 10시, 서울 강서구 양천로에 있는 본 월드미션센터 아트홀(서울 강서구 양천로75길 31)에서 다.

카페 홍수 시대, 교회도 예외가 아닌 상황이다. 많은 교회들이 카페 공간을 통해 친교의 활성화뿐 아니라 교회성장과 선교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만, 범람하듯 하는 이러한 커피문화 속에 과연 교회가 취하여야 할 바람직한 모습은 어떤 모습인지, 그리고 카페를 통해 어떻게 지역을 섬기며 교회성장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에 대해 그동안 논의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카페 플랫폼』 세미나는 이런 현상을 진단하고 트렌드가 된 커피문화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복음의 효과적 통로는 무엇인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하려고 한다. One day 세미나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다섯 명의 강사가 순서를 맡았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고 기획한 이재은 목사(연천 군남교회)는 “행복한 커피전도”를, 천안에서 오병이어교회를 담임하는 장동근 목사는 “카페에서 적용 가능한 문화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주최 측이 밝힌 세미나 일정은 다음과 같다.

참가 신청과 문의는 이재은 목사(010-4303-9972)에게 3월 24일까지 하면 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본 월드미션센터’가 장소와 점심식사를 제공하는데, 센터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주최 측은 권고하고 있다.(지하철 9호선 염창역 1번 출구, 도보로 10분 거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